KH 프로젝트

KH정보교육원에서 진행하고 발표된 프로젝트를 과정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자바(JAVA) 프레임워크 개발자 양성과정 43회차

프로젝트 발표날짜 : 2020. 02. 14

KH IEI PROJECT
 

자바(JAVA) 프레임워크 개발자 양성과정 43회차

김진호 강사 / 김효정 취업담임
2020. 02. 14 (C)

1 팀
오성(五星)
팀장/팀원 전**(팀장), 김**, 남**, 박**, 송**
개요 기존에 별도로 운영되던 객실관리 시스템과 재고관리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부티크 호텔의 운영에 필요한 객실·예약·재고·고객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부티크 호텔 = 객실이 100개 이하인 소규모 독립 호텔로 디자인적 개성이 뚜렷하며 소수 고객에게 섬세한 서비스 제공하는 호텔)
구현기능 - 고객이 접하는 호텔 페이지 (호텔 메인 페이지, 객실 목록 조회, 객실상 세 조회, 객실 예약 정보 입력, 결제, 객실 예약 정보 확인, 객실 예약취소, 문의 목록 조회, 문의 상세조회, 문의 작성)
- 호텔 초기설정 (호텔 기본 정보 등록, 정책 등록, 객실 유형 등록, 객실 상세 설정, 객실 금액 설정, 서비스 설정(추가/수정/삭제), 객실 사진 등록, 모든 정보 조회, 예약할 정서 확인)
- 객실 현황 (전체 객실 상태 조회, 층별/상태별 필터링, 검색 조건에 따른 객실 검색 기능, 일괄 정비/미정비 처리, 객실 상세 현황 조회, 객실 입태실 처리 기능, 객실 상세 현황 조회/수정 기능, 고객 추가 기능, 고객 상세정보 조회/수정 기능)
- 예약관리 (예약 내역 조회, 예약 상세 내용 조회/수정, 영업 일자/조건별 검색으로 예약 내역 필터링, 예약 방법 필터링, 예약 현황 도식화하여 조회 기능)
- 물품관리 (물품 목록 조회, 물품 상세조회, 수리 목록 조회, 수리 목록상 세 조회, 구매내역 조회, 구매내역 상세조회, 재고변동 이력조회)
- 거래처 관리 (거래처 목록 조회, 거래처 등록, 이체정보 조회, 이체정보 등록)
- 창고관리 (창고 목록 조회, 창고 상세조회, 창고 등록)
- 고객 관리 (고객 조회/수정/삭제, 고객 예약 내역 및 투숙 내역 조회, 고객 문의 내역 조회)
- 블랙리스트 관리 (블랙리스트 추가/수정/조회)
- 고객 문의 관리 (고객 문의 조회, 문의 답변 등록)
- 영업 트렌드 관리 (일별 매출 및 지출(고객/재고), 일별 객실 현황, 월 별 객실 타입별 매출 그래프, 기간별 조회 기능, 매출 지불 상세 기간별 조회 기능)
- 전자결재함 관리 (기안 내역 조회, 결재 상태별 필터링, 기안 내역 상세조회, 기안 등록)
- 참여 결재 관리 (수신한 기안 내역 조회, 해당 결재에 대한 승인/반려 처리)
- 호텔 정보관리 (호텔 기본 정보 조회, 호텔 정보 수정)
- 프로그램 사용자 관리 (직원목록 조회, 직원 등록)
- 객실 정보관리 (객실 상세 정보 수정/조회/등록)
- 실시간 알림 (온라인 고객 예약/온라인 고객 문의의 도착 또는 기안서 수신/결재 여부에 대한 실시간 알림)
설계의 주안점 - 호텔의 정보/정책/객실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고, 권한에 따라 시스템 접근 기능을 제한한다.
- 예약내역에서 고객의 예약 조회/등록/수정이 가능하고, 예약한 체크인 일자가 되면 객실현황에 노출된다.
- 객실현황에서 현재 객실의 모든 상태를 도식화하여 노출하고, 객실 상태변경이 가능하다.
- 고객정보를 등록/수정/삭제할 수 있고, 등록된 고객의 투숙이력/문의이력을 관리한다.
- 호텔 내 물품의 재고현황을 조회할 수 있고, 재고량 변동을 관리할 수 있다.
- 호텔의 매출을 조건별 통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지출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2 팀
Opera
팀장/팀원 오**(팀장), 윤**, 윤**, 임**, 허**
개요 간단한 투표의 패널 서베이와 딥 리서치 기능을 제공하는 리서치 대행 및 분석 프로그램
구현기능 ● 회원 관리(로그인, 회원가입, 신규 패널 관리, 패널 등급, 회원정보 수정)
● 패널 서베이(투표기능, 댓글, 통계, 신고하기, 공유하기, 좋아요)
● 리서치(리서치 작성, 리서치 프로세스별 단계 승인 및 협의, 기업결제, ElasticSearch 리서치 분석, 폐기 및 불량 응답 관리, 단체 메일링)
● 고객센터(1:1 문의,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설계의 주안점 ● 기업이 자신이 원하는 양식에 맞춰 리서치를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어야 한다.
● 관리자는 기업이 작성한 리서치를 수정 및 협의를 할 수 있어야한다.
● 리서치 프로세스별로 협의 과정을 거쳐서 리서치를 배포하고 패널들이 리서치에 응답할때마다 남은 log로 리서치 통계자료에 데이터를 쌓는다.
● 쌓은 데이터를 관리자 쪽에선 raw 데이터로 볼 수 있어야 하고, 해당 데이터를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할 수 있어야한다.
● 연구진들이 raw데이터를 보고 작성한 보고서를 업로드 할 수 있어야 한다.
● 패널들에게 맞는 적당한 리워드를 제공하고, 패널 서베이를 통해 소모 또는 흥미를 유발할 수 있어야 한다.
3 팀
hardcore
팀장/팀원 이**(팀장), 문**, 양**, 조**, 최**
개요 100인 미만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용적 부담은 줄이고, 필수적인 기능만 넣은 그룹웨어
구현기능 전자결재, 메일, 일정, 채팅, 사원관리, 회사관리, 주소록, 게시판
설계의 주안점 필수적인 기능만을 담아 그룹웨어 자체의 판매가격을 낮추고, 직관적인 UI/UX를 통해 추가교육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그룹웨어 교육에 따른 금전적/시간적인 비용 문제도 줄였습니다.
4 팀
인사합시다
팀장/팀원 이**(팀장), 권**, 이**, 최**, 박**, 유**
개요 중소기업을 위한 인사와 급여에 초점화된 인사관리 프로그램
구현기능 ▶ 시스템관리
-기초환경설정(회사정보, 급여/근태기준, 결재라인)
-권한관리
-통계자료(회사정보)
▶ 인사관리
-신규사원등록/관리
-사원관리
-조직관리(조직 조회, 권한설정, 조직도)
-인사기획(인사계획, 인사평가, 인사발령)
▶ 급여관리
-근태관리(일일 근태관리, 월 근태관리, 월 근태현황, 휴일/연장/야간 근무 조회)
-급여관리(급여 기본정보 입력, 급여입력, 급여 지급현황, 이메일 발송, 퇴직금 산정, 퇴직사원 관리)
-정산관리(연말정산 기초, 공제 증명서류, 기타 서류)
▶ 조직책임자
-결재내역(결재대기, 결재내역)
-조직관리, 조직도
-인사평가
▶ 사원
-인적사항(인적사항, 경력정보, 인사평가)
-근태조회(근태관리, 근태신청, 휴가관리&신청)
-셀프서비스(급여관리, 제증명서 신청, 퇴직금 조회)
-복리후생(경조비관리, 친목도모 게시판)
-건의사항게시판
▶ 전자결재
-결재 대기내역에 대한 알람기능
-전자결재
설계의 주안점 - 회사의 오너는 보다 효율적으로 직원의 입사부터 퇴사까지의 전반적인 인사관리를 할 수 있다.
- 인사담당자는 연말평가를 기획할 수 있고 , 연말 평가 결과를 통해 인사 고과발령을 진행할 수 있다.
- 인사담당자는 사원들의 근태관리를 할 수 있으며 , 연차 및 휴가 관리를 할 수 있다.
- 결재가 필요한 문건들은 전자결재를 통해서 결재 승인을 받을 수 있다.
- 권한에 따라 메뉴접근이 제한되며 , 자신이 속한 부서의 정보만 조회가능하다.
- 급여담당자는 사원들의 근태에 따라서 급여를 지급할 수 있으며 , 지급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 사원은 야특근 신청 및 휴가등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스케줄 및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다.
5 팀
MANTANG
팀장/팀원 서**(팀장), 김**, 박**, 문**, 황**, 안**
개요 회사에서 영업활동과 고객들을 관리할 수 있는 CRM 프로그램
구현기능 - 고객관리(고객,고객사,잠재고객 정보 등록, 수정, 삭제)
- 영업기회관리(거래에 관련된 영업기회 관리)
- 영업활동관리(영업활동 등록, 수정, 삭제, 영업활동 캘린더 관리)
- 영업관리(제안, 견적, 계약, 매출, 목표)관리
- 영업현황보기(기간변영업활동, 제품별영업활동, 영업기회현황, 고객접점현황, 매출현황)관리
- 공지사항
설계의 주안점 - 영업사원이 고객을 관리하기 편한 프로그램 이어야한다.
- 영업사원이 영업활동을 편하게 할 수 있어야 한다.
- 영업사원이 자신의 영업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어야한다.
- 영업책임자가 영업사원들의 활동 현황을 쉽게 볼 수 있어야 한다.
- 영업책임자가 회사의 실적을 관리하기 쉬워야 한다.
KH정보교육원
  • 고용노동부 선정
  •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 선정
  •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 대상
  • IT교육부문 4년 연속 대상 수상
  • 고용노동부
  • 장관 표창

빠른 상담

KH임직원은 수강생 한 분 한 분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No.1 국내 최대의 취업 실적을 보유한 KH정보교육원에 오신 것을 환영 합니다.
KH의 전 과정은 NCS(국가교육표준화)기준을 준수하며 100% 무료, 전액 국비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희망 과정

희망과정 선택

세부 교육과정

전화 아이콘
  • 1544-9970
  • 전국대표문의전화(연중무휴)

교육희망 지점

신청자 정보

- -

기입 내용이 사실과 다를 시 상담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544
9970

대표문의

개강일정

개강일정

국비대상자 간편조회

국비대상자
간편조회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오시는길

오시는길

카톡 상담

카톡 상담

KH정보교육원
전국대표 문의전화
(09:00 ~ 19:00)

1544-9970

주말·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 가능합니다.

  • 2023 당산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2 강남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2 종로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0 강남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20 종로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19 당산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19 IT교육부문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 2018 당산지원

    4차 산업 선도
    훈련기관 선정

KH정보교육원 | 사업자등록번호 : 487-86-00763 | 사업자등록번호 : 851-87-00622 | 서울 강남 제2014-01호 | 대표자 : 양진선 | 책임자 : 최홍석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양진선

강남지원 1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4길 6 남도빌딩 2F, 3F, 4F, 5F, 6F
강남지원 2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9 그랑프리 빌딩 4F, 5F, 7F
강남지원 3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0 호산빌딩 5F, 6F
종로지원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20 그레이츠 청계(구 대일빌딩) 2F, 3F
당산지원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2로 57 이레빌딩(구관) 19F, 20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