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자 인터뷰

실무자 인터뷰

기업체 실무자가 전하는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투비소프트 인터뷰 제2탄! 간담회 : 정답게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

투비소프트 기업체 인터뷰 제2탄 !
이번 인터뷰는 교육사업팀 한정훈 팀장님, 그리고 기술융합팀 정원식 팀장님과 함께
간담회 형식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1탄에서는 투비소프트의 전반적인 기업 소개에 대해 들었다면,
이번에는 두 팀장님께서 전수해주시는 취업 팁과 같은 다양한 이야기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시죠 !

안녕하세요 !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한정훈 안녕하십니까. 투비소프트 교육사업팀 팀장 한정훈이라고 합니다.
정원식 기술융합팀 팀장 정원식입니다. 반갑습니다.
투비소프트의 자랑 한번 해주세요.
한정훈 투비소프트는 UI솔루션 전문업체이고 50% 이상의 기업들이 현재 저희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 마이플랫폼은 순수하게 엑티브엑스 기반으로 되어있다고 하면, 지금 넥사크로17은 자바스크립트 기반으로 동작이 되다 보니 브라우저에서 모든 기능을 처리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넥사크로 17은 하나의 개발도구, 하나의 소스로 웹과 네이티브 환경 모두 원활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웹 서버, WAS*, 서버 프레임워크 등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외부 요소와 연동하여 IT 환경 구축에 최적화된 솔루션입니다. 
* WAS : 웹 어플리케이션 서버, 웹 응용 서버, 컴퓨터나 장치에 어플리케이션을 수행해 주는 소프트웨어 엔진
정원식 투비소프트는 B2B(Business to Business)시장에서 넘버원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더불어 280명 이상의 직원들이 함께 노력해서 국내 비즈니스 플랫폼 1위를 놓치지 않는 기업이죠. (웃음)
정말 멋진 기업이네요 ! 현재 4차 산업기술 사업 분야로도 진출 준비 중이라고 들었어요.
정원식 네, 음성지능 서비스 아시죠? 지금도 다양한 기업에서 음성지능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기가지니, 미니카카오 등이 있잖아요. 현재 투비 소프트도 신사업 팀을 만들어서 라즈베리 기반으로 음성지능 서비스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차후에 출시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투비소프트 신입사원으로 들어오면 담당하는 업무가 있나요?
정원식 신입사원은 바로 업무를 맡아서 진행하기보단, 준비운동 단계를 거쳐야 해요. 3개월이라는 인턴 기간이 주는데, 이때 조직환경이나 선후배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일을 익히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주어 회사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더불어 회사에 대한 모든 사업 정보들을 알아야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교육을 통해 추후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밑바탕을 다져줍니다.
신입사원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기술이 있나요?
정원식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기술은 없습니다. 그 대신 업무를 볼 때 수월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본지식은 갖춰야겠죠. 투비소프트 제품이 UI/UX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관심도와 현재 IT트랜드에 대한 지식을 알아야 합니다. 추가로 KH정보교육원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본인이 어떤 기능을 맡아서 진행하였는지 구체적으로 알면 더 좋습니다.
교육을 진행하신다고 했는데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한정훈 UI구성할 때 사용되는 컨퍼런트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오브젝트 사용법과 데이터를 화면에 보여주기 위한 바이드라인,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방식 등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KH정보교육원 수료생이 기술융합팀으로 취업하여, 현재 업무를 보고 있다고 들었어요.
정원식 네, 안주환 사원을 말씀 하시는 거군요.(웃음) 안주환 사원은 투비소프트의 정직원이자, 기술융합팀의 막내로서 아주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주어진 업무, 동호회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회사생활을 잘하고 있어요. 좋은 인재를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닙니다. 저희가 더 감사하죠 ! 안주환 사원이 속해있는 기술융합팀은 어떤 부서인가요?
정원식 저희 부서는 서드파티*에서 제품을 확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투비소프트에 넥사크로17 제품이 출시되었는데요. 거기서 필요로 하는 응용컨퍼런트를 개발하는 부서입니다. 저희 부서는 항상 새로운 트랜드나 새로운 것을 개발해야 하기 때문에 창의력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 서드파티: 하드웨어 생산자와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관계를 나타내는 용어
서드파티라고 하셨는데, 비전공자도 할 수 있을까요?
정원식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전공자라고 해서 개론에 대해서 비전공자보다 알 수 있지만, 비전공자도 열심히 준비하고 배운다면 전공자 못지않은 실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KH정보교육원 수료생이 기술융합팀 부서에 들어온다면 어떤 업무를 담당하나요?
정원식 바로 업무는 보지 않습니다. 기존 교육원에서 기본기를 다졌다면 업무를 위한 고급기술 교육이 필요로 하므로 사내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적 으로 사수를 붙여 다양한 개발환경이나 앞으로 해야 할 기반을 토대로 과제를 내줘 실력을 더욱 향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IT가 많이 발전하면서 비전공자도 IT업계에 발을 담그고 있는데요. 비전공자들은 어떤 부분을 더 노력해야 할까요?
한정훈 교육원에서 배우는 것 외에 스스로 공부를 해야 해요. 정팀장이 말했듯이 IT가 발전하면서 그와 관련된 스터디와 세미나가 다양하게 주최되고 있어요. 비전공자가 IT와 관련된 행사를 다니면서 기술을 습득한다면 전공자보다 실력이 뛰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열정을 가지고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방향이 달라지겠죠.
교육을 진행하신다고 했는데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한정훈 UI구성할 때 사용되는 컨퍼런트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오브젝트 사용법과 데이터를 화면에 보여주기 위한 바이드라인,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방식 등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네, 그렇다면 현재 KH정보교육원 수료생들은 대부분 초급개발자인데, 어떤 기술을 쌓아야 할까요?
한정훈 교육원에서 많이 사용하는 JS, 서블릿에 대한 프론트와 스프링 프레임워크, 마이바티스 환경으로 쿼리를 구현해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정말 좋은 팁 감사드립니다. 팀장님께서는 다양한 직원과 일을 하셨을 텐데, 가장 기억에 남는 직원이 있나요?
정원식 네, 이번에 입사한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한테 본인의 포부를 이야기해 보라고 했더니 프론트엔드*, 백엔드*를 아우르는 세계 최고의 개발자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하더라고요. 신입사원들은 이렇게 당찬 포부로 사람들 기억에 남게 하는 것도 소소한 팁 중 하나일 것 같아요.
꿈이 정말 큰 친구네요.
정원식 대부분 처음은 저렇게 시작해요.(웃음) 하지만,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본인이 피나는 노력을 해야겠죠. 
* 프론트엔드 : Front-End Developer의 뜻으로 디자인, 코딩 등 화면에 보이는 개발을 담당 
* 백엔드 : Back-End Developer의 뜻으로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관리 담당
앞으로의 IT업계의 전망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정원식 아주 밝죠. 제가 최근 들어 신입사원 면접을 볼 때 항상 물어보는 질문이 있어요. 현재 구글, 네이버 검색 키워드가 뭐냐고 물어봤을 때, 대부분 지원자가 IT에 관련된 용어를 많이 검색해본다고 하더라고요. 용어에 대한 자세한 기술은 모르지만, 관심을 갖고 있다는 자체가 좋은 거 같아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IT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 전망이 아주 밝다고 생각합니다.

투비소프트 인터뷰 제2탄,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팀장님께서 전해주신 다양한 팁과 신입사원의 자질을 파악하여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더불어 KH수강생을 위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주신 팀장님과 정원식 팀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회사명 투비소프트
위치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617 인탑스빌딩
홈페이지 www.tobesoft.co.kr
회사소개

2000년 설립 이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UI · UX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우뚝 서기까지 "기본"과 "원칙"을 바탕으로 성장해온 투비소프트는 최근 FinTech, IoT, 블록체인 등 다양한 영역에 도전하며 새로운 모습의 투비소프트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운용하기 위해서, 사용자 경험(UX)을 수반하여 개인과 기업 모두를 생각한, 국내 비즈니스 플랫폼 1위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솔루션/사업서비스

넥사크로플랫폼 17

ᆞ웹과 네이티브 통합 개발 환경
ᆞ기기 별 최적의 사용 환경
ᆞ구현멀티 플랫폼 지원 강화
ᆞ모바일 통합 개발 및 배포 지원

넥사크로플랫폼 14

ᆞ통합 개발 툴 nexacro studio
ᆞ비즈니스 UI∙UX 컴포넌트 지원
ᆞ다양한 프레임워크 연계 지원

엑스플랫폼 9.2

ᆞ다양한 애니메이션 컴포넌트 제공 CSS
ᆞAuto Setting 기능
ᆞ폼 및 복합 컴포넌트 상속 기능 지원

마이플랫폼

ᆞ소스 보안 지원
ᆞ다국어 처리 지원
ᆞOCC 지원

사업분야

UI·UX Platform / Solution Service / FinTech·IoT

 

1544
9970

대표문의

개강일정

개강일정

국비대상자 간편조회

국비대상자
간편조회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오시는길

오시는길

카톡 상담

카톡 상담

KH정보교육원
  • 고용노동부 선정
  •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 선정
  •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 대상
  • IT교육부문 4년 연속 대상 수상
  • 고용노동부
  • 장관 표창

빠른 상담

KH임직원은 수강생 한 분 한 분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No.1 국내 최대의 취업 실적을 보유한 KH정보교육원에 오신 것을 환영 합니다.
KH의 전 과정은 NCS(국가교육표준화)기준을 준수하며 100% 무료, 전액 국비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희망 과정

희망과정 선택

세부 교육과정

전화 아이콘
  • 1544-9970
  • 전국대표문의전화(연중무휴)

교육희망 지점

신청자 정보

- -

기입 내용이 사실과 다를 시 상담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H정보교육원
전국대표 문의전화
(09:00 ~ 19:00)

1544-9970

주말·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 가능합니다.

  • 2023 당산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2 강남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2 종로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0 강남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20 종로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19 당산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19 IT교육부문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 2018 당산지원

    4차 산업 선도
    훈련기관 선정

KH정보교육원 | 사업자등록번호 : 487-86-00763 | 사업자등록번호 : 851-87-00622 | 서울 강남 제2014-01호 | 대표자 : 양진선 | 책임자 : 최홍석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양진선

강남지원 1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4길 6 남도빌딩 2F, 3F, 4F, 5F, 6F
강남지원 2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9 그랑프리 빌딩 4F, 5F, 7F
강남지원 3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0 호산빌딩 5F, 6F
종로지원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20 그레이츠 청계(구 대일빌딩) 2F, 3F
당산지원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2로 57 이레빌딩(구관) 19F, 20F